학과안내
전화번호 | 02)2287-5361 |
---|---|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smudi |
학과사무실 위치 | 대학본부 J421호 |
4차산업과 융복합을 선도하는 디지털이미지학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이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식도 큰 변화를 겪고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를 매개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텍스트 중심의 언어적 메시지뿐만 아니라 이미지 중심의 비언어적 메시지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이미지학과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첫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이론, 방법론 및 실제를 탐구해 디지털 미디어의 동시적 이용과 융합의 양상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맥락에서 이해하는 능력을 기른다. 둘째,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창의적인 디지털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소통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셋째,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 유통, 소비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윤리적 문제점을 균형적인 시각에서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지식과 철학을 갖추도록 한다.
문화예술 관련 관리자, 공연전시 예술 관련 관리자, 대학교수, 기자 및 언론 관련 전문가, 영화 및 영상 전문가,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사진기자 및 사진가, 포토저널리스트, 광고홍보컨텐츠 마스터
학과명 | 학석사연계 | 석사 | 박사 | 석박사통합 |
---|---|---|---|---|
디지털이미지학과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