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센터, 2025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천안캠퍼스 미래교육센터는 평생교육 프로그램를 개설하고 오는 3월 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배드민턴, 당구, 스쿼시, 여행일본어, 영화 속 역사 클릭, 붓으로 그리는 여행스케치, 퍼스널 뷰티 메이크업, 기초도자 등 총 21개 강좌로 교육기간은 3월 10일(월)부터 5월 30일(금)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체 수업일수의 80% 이상 출석하면 상명대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강좌 중에 2000년 시드니 올림픽과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이동수 전)국가대표 코치의 ‘배드민터’ 강좌는 배드민턴의 다양한 기본 기술(그립 법, 기본 스윙, 풋 워크 등)과 경기 운영 방법 등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어 주목된다.
또 ‘일본’ 여행의 꿀팁을 제공하는 ‘여행일본어’ 강좌는 일본 원어민 강사가 직접 일본어 기초 지식과 함께 일본 여행에 꼭 필요한 표현을 짚어주며, ‘애프터눈티와 데이트’는 문화예술로 돌아보는 영국이라는 부제에 어울리게 영국에서 무엇을 보고, 먹고, 즐겨야 할지를 소개해 마치 영국 여행을 다녀온 것 같은 만족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상명대학교 교수진 직강으로 진행되는 ‘영화 속 역사 클릭’은 한국 고대사부터 현대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소재로 만든 영화를 통해 우리 역사의 주요 장면을 살펴볼 수 있다. 또 ‘한 번은 만나야 할 세계문학’은 직접 읽기 부담스러웠던 고전 문학과 언젠가 읽고 싶었던 세계의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천안 시민이거나 2개 강좌 이상 신청한 분, 가족 2인 이상이 신청한 분은 수강료를 각각 10%씩 감면해 준다.
수강신청은 상명대학교 미래교육센터 누리집(https://www.smu.ac.kr/futureedu)과 네이버 폼(https://naver.me/5du0zrSV)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전화(041-550-5054) 또는 방문(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본관 411호)하여 상담할 수 있다..
상명대학교 미래교육센터의 서은아 센터장은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는 천안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자 매 학기 지역민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설 강좌가 지역민에게 유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