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2024 제3회 한일대학생 우정의 만남' 교류회 개최

  • 작성일 2024-11-08
  • 조회수 6102
커뮤니케이션팀

우리 대학은 주고베한국총영사관과 협력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2024 제3회 한일대학생 우정의 만남’ 교류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교류회에는 상명대 한일문화콘텐츠학과의 조규헌 학과장, 고베가쿠인대학의 오카베 요시히코 교수, 주고베한국총영사관의 백준영 실무관 및 양국 학생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일본에서는 고베가쿠인대학, 고베대학, 고베시외국어대학, 고난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명대 학생 7명과 일본 대학생 7명이 직접 만나 한국어와 일본어로 양국의 관심사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회에서는 상명대 학생이 일본과 일본문화에 대해 일본어로 발표하고, 일본 대학생이 한국과 한국문화에 대해 한국어로 발표한 후, 학생들 간의 의견 교환이 이뤄졌으며, 자유토론 시간에는 대학생들이 K-POP, J-POP과 두 나라의 영화 및 드라마 등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열띤 논의를 나눴다.

일본 고베가쿠인대학의 오카베 요시히코 교수는 “양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학생들 간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 내년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교류활동이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일대학생 우정의 만남'은 2022년 상명대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한국과 일본을 교대로 방문하며 이어져 오고 있으며,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